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찾기 즐겨찾기추가
Today Essay 홈>Tpaper자료실>Today Essay
Today Essay - 만남
empathy
추천 0   조회 149
 

좋은 만남을 위한 좋은 선택


 

처음 만나 한 눈에 반한 사람과 격렬한 사랑을 나누는 영화 속 장면을 떠올리며 그런 만남을 꿈꾸는 사람들이 있다. 즉 어느 날 우연히 어딘가에서 멋진 외모, 나를 사로잡는 눈빛, 매너있는 태도, 게다가 지적이고 경제적으로 부유하기까지 한 이성을 만나 사랑에 빠지는 상상을 하는 것이다. 이런 상상은 잠시 기분을 좋게 하는데 도움은 되겠지만 실제로 이런 경우가 흔치도 않을 뿐더라 이런 사람을 만났다고 해서 행복을 보장받는 것도 아니다.


 

멋진 외모는 시간이 가니 시들해지고, 나를 사로잡던 눈빛은 어느 순간 무덤덤하고 지루한 눈빛으로 바뀌어 있고, 매너 있던 태도는 점차 사라져서 이제는 그 사람에게서 매너의 흔적조차 찾아볼 수 없다면? 또한 지적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은 점차 잘난척 하는 것으로 느껴져 매스꺼울 수 있고, 사업이 망해 더 이상 경제적인 부유함을 누릴 수 없는 상태라면?


 

이쯤 되면 자신이 생각한 기준이 뭔가 잘못될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물론 외모, 매너, 학력, 경제력 모두 중요한 요소일 수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이 빠져 있을 때는 이런 요소들의 의미가 어느 순간 퇴색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완벽한 상대를 만났다고 기뻐하는 순간, 그 상대는 나에게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는 그런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성에 대한 기대는 높지만 정작 스스로는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경우도 흔히 있는 것이다.


 

"준비된 만남이 아름답다"라는 말처럼, 정말 자신의 인연을 만나고 싶다면 극적이고 우연한 것을 기대하기보다는 본인 스스로 준비가 되도록 노력하는 것과 상대를 선택하는 기준을 갖고 있어야 한다.


 

상대를 선택하는 기준이란 외모, 경제력, 학력 등의 외적인 요소도 포함할 수 있지만 더 근본적으로 성격이나 친밀감 형성 능력, 자기 관리 능력, 감정 조절 능력 등의 내적인 모습들이 연애에 더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여 상대를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물론 이는 말처럼 쉽지 않고 만남에 있어서 이런 것을 한 번에 파악하기란 쉽지 않다. 강조하고 싶은 것은 좋은 이성을 만나기 위한 올바른 선택 기준을 알아야 하며, 자신 역시 그런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좋은 이성을 볼 수 있는 안목을 갖춘다면 그야말로 멋진 만남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좋은 이성을 만나기 위한 선택의 기준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글,그림등 사이트 내의 모든 컨텐츠는 퍼 가실 경우 사전에 저작자와 협의하세요

   
0
3500
"생각이 다르다고 틀린것은 아닐 것입니다.' -광수생각-
 
최신글 인기글 추천글
COPYRIGHT TPAPER ALL RIGHT RESERVED
브랜드소개 공지사항 FAQ 고객상담 업무관리 Admin Contents PL리스트 DATAB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