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찾기 즐겨찾기추가
인포방
심리전문가
블로거스페셜
나도블로거
새내기블로거
 
 
심리전문가 홈>인포방>심리전문가
 
심리전문가 방   

이곳은 정신과의사, 심리학 전공 혹은 심리 관련 전문가들이 작성해 주시는 심리 전문가 방입니다.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심리에 관한 글들을 읽으며  당신도 심리전문가가 되어보세요 .
필자 프로필
생각하는삶
PHONE > 
E-mail > 
HOME PAGE > 
이종호원장님
이 글은 비공개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종호 2012/05/09 (수) 09:25
영화 : 클로이 - 관계에서 거리를 유지하기
나이가 들수록 멋있어지는 남편(리암 니슨 분)으로 보면서 아내(줄리안 무어 분)는 불안해한다. 아내도 젊었을 때는 수려한 외모를 자랑했지만 나이와 주름살이 함께 늘어날수록 자신감은 바닥을 향한다. 게다가 남편의 직업은 젊음과 아름다움으로 가득 찬 20대 초반의 여성들에게 둘러싸진 대학 교수. 자신의 직업은 남자..
누다심 2012/01/04 (수) 10:21
영화 : 버킷 리스트 - 당신의 버킷 리스트는 무엇인가?
평생을 자동차 정비사로 살아온 카터(모건 프리먼 분)과 엄청난 재산을 가진 재벌 에드워드(잭 니콜슨 분)은 모두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았다. 악성 뇌종양 때문이었다. 이 둘은 사실 악성 뇌종양과 시한부 인생이라는 것, 그리고 우연히 같은 병실을 쓰게 되었다는 것만 빼놓고는 모든 것이 달랐다. 흑인과 백인, 부자와 가..
누다심 2012/01/02 (월) 10:28
영화 : 블랙 스완 - 몇 가지 단상
오래 전에 보았던 영화지만, 그 동안 책 작업 등으로 포스팅을 차일피일 미루다가 이제야 글을 쓴다. 영화의 주인공 나탈리 포트만이 하버드대 심리학과 출신이라서 그런지, 이 영화를 보고 <심리학을 공부하는 사람들> 클럽에 와서 이 영화에 대한 소감을 남긴 사람들이 적지 않았다. 그래서 이 영화와 ‘심리학 관련..
누다심 2011/12/30 (금) 11:02
행복의 기준 : 돈도 건강도 아니다!
예전에는 ‘물질만능주의’ 운운하면서 사람보다 돈을 중시하는 세태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는 이 단어가 생소할 정도로 돈은 우리 모두의 일순위가 되었다. 예정일이 지나도 나올 생각이 없는 뱃속 아기한테 ‘아가야 돈 줄게. 나와라.’ 말하면, 아기가 나온다는 우스갯소리도 있다. 한 세대 전까지만 ..
누다심 2011/12/05 (월) 10:41
결혼의 심리학 9 : 사랑이란 결단이다
 외로움과 고독은 사람에게 주어진 운명과 같은 것이다. 그 어떤 누구도 외로움이나 고독을 느낀다.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아주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누구나 외로워하고 누구나 고독해 한다. 이 외로움과 고독은 얼마나 그 뿌리가 깊은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류시화 시인의 시 『그대가 곁에 있어도 나는 ..
누다심 2011/12/03 (토) 11:19
결혼의 심리학 8 : 잘 다투는 방법
 피할 수 없다면 즐기라는 말이 있다. 부부생활에서도 다툼과 갈등을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 한다. 즐기기 위해서는 사실 즐거워야 한다. 즐겁지 않은데, 자기 최면을 걸어서 즐겁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자기 기만인 것이다. 즐거우려면 당장은 힘이 들고 어렵지만 좋은 결과가 나면 되는 것이다.    대부..
누다심 2011/12/01 (목) 10:57
결혼의 심리학 7 : 다툼의 이유들
  원만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서는 다툼이 없으면 된다. 결혼은 행복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다툼만 없다면 행복은 꽤 오랜 동안 지속될 수 있을 것이다. 연애나 결혼생활이 깨지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다툼은 직간접적으로 크고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결정적 계기가 되기도 한다. 한번도 다투지 않고, 단지..
누다심 2011/11/29 (화) 11:28
남자, 가을을 타다
봄을 여자의 계절, 가을을 남자의 계절이라고 한다. 실제로 우리 주변에는 가을을 탄다고 말하는 남자들이 적지 않다. 평소 감정의 기복을 드러내지 않던 남자들이 이런 모습을 보이면 주변 사람은 물론이고 본인 스스로도 적잖게 당황한다. 그렇다면 남자는 왜 가을을 타는 것일까? 이에 대해 많은 과학자들은 일조량의 ..
누다심 2011/10/18 (화) 17:23
청소년 상담원이 바바리맨!
 어제 9월 29일 일간지에는 안양 K여중 앞에서 붙잡힌 바바리맨에 대한 기사가 실렸다. 내용인즉 2004년 4월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K여중 앞에 있는 빌딩 옥상에 올라가, 여중생들 앞에서 자신의 성기를 꺼내 보이는 바바리맨 짓을 한 사람을 잡고 보니, 바로 상담학 석사학위 소지자인 청소년상담원이라는 것이다. 특히..
누다심 2011/09/17 (토) 10:47
1234567
최신글 인기글 추천글
브랜드소개 공지사항 FAQ 고객상담 업무관리 Admin Contents PL리스트 DATAB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