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찾기 즐겨찾기추가
MINT의선택
브랜드소개
공지사항
FAQ
고객상담
업무관리
Admin Contents
주제별분류
종류별분류
감각분야별분류
1
 
MINT의선택 홈>MINT의선택>MINT의선택
 
Product List   
 
10개의 테마 별로 MINT에서 여러분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음악 음식 어구 영화 패션 여행 미용 건강 문화
가시 - 버즈
You Raise Me Up
힘들고 지칠때, 가슴이 공허할때 듣고 힘을 내는 노래입니다.요즘은 아침에 모닝벨로 저의 아침을 깨워주고 있어요. 웨스트라이프를 좋아해 웨스트라이프의 노래로 알고 있었는데 굉장히 많은 가수들에게불리었다는..
강아지 왈츠- 쇼팽
이모댁에 놀러갔을때 강아지가 이 곡에 맞춰 춤을 추던것이 생각이 나네요. 10여년전이었기때문에 강아지의 생사는 알 수 없지만... 그당시 저는 초등학생이었습니다. 강아지 왈츠 듣고 감상문 써야하는 방학숙제..
고운 여자의 손, 섬섬옥수(纖纖玉手)
2011-11-14 (월) 00:47

 

남편과 만나 한 이불 덮고 산 지 10년이 넘었는데,

불과 며칠 전에 남편의 과거 이상형을 알게 되었다.


결혼 7주년이 되고 나니 신변이 두렵지 않은지,

여섯 살 아들에게

"아빠가 중학생 때까지 어떤 여자랑 결혼하고 싶었는지 알어?

손이랑 발이 이쁜 여자였어." 라고 한다.

남편의 이상형이 섬섬옥수, 섬섬옥족의 여인이었다니!

섬섬옥수(纖纖玉手), 가녀린 옥같은 고운 여자의 손을 이르는 말이다.

공교롭게도 내가 신체 부위 중에서 가장 자신 없는 부분 중 한 군데가 '발'이다.

손은 그래도 자그마한 것이 영락없이 여자 손인데,

발은 가뜩이나 울퉁불퉁한 데다 볼이 좁은 구두를 신어서 발가락은 제 멋대로 휘었고, 게다가 한겨울에도 종작없이 덤벙이며 양말도 신지 않고 다니는 성격 탓에 박인 굳은 살이 볼썽사납기까지 하다.


그러니 남편의 이야기에 나는 '쳇, 지금 나 들으라고 하는 이야기야?' 하며 뾰로통하였다.
그런데 남편의 덧붙이는 이야기가 반전이라 아연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아빠가 어느 날 할머니가 일하고 돌아오셨는데 손을 보니까 손이 거칠거칠한 게 굳은 살이 박여서 너무 울퉁불퉁 못생긴거야.

그때부터 아빠는 손이 못생긴 여자는 아주 부지런하고 열심히 사는 아름다운 여자라고 생각하게 됐어."


나는 무엇때문에 남편의 말에 '휴'하고 안도했던 것일까?

암튼......

섬섬옥수 여인, 혹은 빼어난 미모, 늘씬한 몸매가 이상형인 총각들이여!

잘생긴 얼굴, 울퉁불퉁 불거진 근육질이 이상형인 처녀들이여!

뭐, 평생 손만 보고 근육 뜯어먹으며 살 것은 아니잖은가?

평생 함께 살려면 무엇보다 '내실'이 중요하니,

그 사람의 됨됨이와 살아온 인생역사를 유심히 지켜보길 감히 권하고 싶다.


겉은 허술해 보이나 속은 알차다는

외허내실(外虛內實)이란 말도 있듯이.......
글,그림등 사이트 내의 모든 컨텐츠는 퍼 가실 경우 사전에 저작자와 협의하세요

만남어구시각
2011-12-25
429 크리스마스 카드- 토이
    이 노래를 들으면 생각나는 것이 있습니다. 떄마침 오늘이 크리스 마스군요. 한창 토이의 노래에 꽂혀 있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주 듣곤 했었는데 제가 22살 크리스마스떄의 일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약속을 했다가 한 친구가 남자친구와 약속이 있다면서 먼저 가야한다고 닭살행각..
연애이별과집착음악청각
2011-11-17
428 밀고 당기기, 연애의
  수많은 연인들은 상대방의 관심과 사랑을 지속적으로 얻기 위해서, 관계가 지루하지 않도록 긴장감을 얻기 위해서 소위 '밀고 당기기'를 한다. 나 역시 연애 시절 은근하게 밀고 당기기를 했었다.바로 바로 전화를 받으면 너무 '있어 보이지'(?) 않는 것 같아서바쁘지도 않으면서 한 번씩 전화를 안 받기..
연애권태어구시각
2011-11-14
427 고운 여자의 손, 섬섬
  남편과 만나 한 이불 덮고 산 지 10년이 넘었는데, 불과 며칠 전에 남편의 과거 이상형을 알게 되었다. 결혼 7주년이 되고 나니 신변이 두렵지 않은지, 여섯 살 아들에게 "아빠가 중학생 때까지 어떤 여자랑 결혼하고 싶었는지 알어? 손이랑 발이 이쁜 여자였어." 라고 한다. 남편의 이상..
연애만남어구시각
2011-10-09
426 파리지앵 정재형의 &l
  약간의 스산함이 느껴지는 이 가을에 딱 듣기 좋은 주옥같은 추억의 가요, <내가 날 버린 이유>! 요즘 대세인 음악계의 이봉원, 파리지앵(parisien) 정재형씨와 클래식 전공 여자 두 분의 혼성그룹 베이시스의 곡이죠. 그 당시 정통 클래식 출신들이 가요계에 진입하는 것이 흔한 일이 아니었지 때문에 ..
연애이별과집착음악청각
2011-08-31
425 이승환 - 세가지 소원
   음.. 내가 이승환을 알게 된게 중2정도니깐 15년정도가 되었다..  음.. 나에게 음악에 대한 편식을 가지게해주었고 지금은 모든 음악에는 아름다움이 있으니 무시하거나 평가하지 않음을 깨닫게 해주었다.. 정말 음악을 들을때마다 소름이 온몸에서 돋았고 노래에 혼이 담기게 불러준 가수이다.&nb..
연애솔직함음악청각
2011-08-28
424 소녀 사랑을 만나다 -
  케이윌과 소녀시대의 티파니가 함께 불렀던 소녀, 사랑을 만나다.. 라는 제목의 노래.. 이 노래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노래이기도 하면서 남자친구에게 자주 불러주는 노래입니다. 사귄지 얼마 안되었을때 서먹서먹한 것이 너무 싫어서 불렀더니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사귀고 얼마 안되었을 때의 일이었습니다..
연애갈등과화해음악청각
2011-08-15
423 늘 널생각해
작년 겨울 쯤이었던것 같아요. 카페에 앉아서 멍때리다가 이 노래의 가사를 들었어요. '늘 널생각해. 늘널생각해...' 헛? 어째 내 마음같은 가사가? 스마트폰 어플에 노래의 제목을 알려주는 것이 있더라고요. 그 기능을 사용하여 이 곡의 제목을 알았죠. 그리고 바로 싸이월드 BGM 이걸루~~ ^^   내 마음이자..
연애길들이기음악청각
2011-07-27
422 당신이 커피를 마실 때
    2년 만에 다시 만난 사람입니다.이번엔 아일랜드로 유학을 간다는 소식을 들고 나왔습니다.정말 오래간만이지만,커피를 마시는 모습을 보니 그때나 지금이나 변함 없습니다.아마 공부를 마치고 ..
연애갈등과화해음식시각
2011-06-02
421 함께 있되 거리를 두라
오늘도 또 오빠는 친구들과 약속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저와 데이트를 해주지 않는 오빠가 야속해서 잔뜩 성질을 내고 전화를 끊었지요.   오빠는 제가 너무 자신에게 여유를 주지 않는다고 하지만, 저는 그 말을 좀처럼 이해할 수가 없었어요. 좋으면 같이 있어야 하는거 아닐까요?   저는 오빠와 있는 시..
연애이별과집착어구시각
2011-06-01
420 이상우 - 그녀를 만나
지루하고, 답답했던 재수생 시절을 그나마 아름답게 기억할 수 있는 것은 그녀가 있었기 때문이겠지요. 같은 학원을 다니던 그녀는 제 주변 녀석들이 모두 사귀어보고 싶다고 생각할 정도로 청순한 외모의 여학생이었습니다.   항상 청바지에 가볍게 티셔츠를 입고 왔지만, 화려한 옷을 입은 연예인보다 훨씬 아름다..
연애만남음악시각
2011-06-01
419 번지 점프를 하다
주변 친척들은 저만 보면 답답하다고 혀를 차지만, 저는 어딘가 제 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제가 꿈꾸는 이상형만을 찾아 헤매던 노처녀였습니다. 제 남편이 되려면 적어도 키는 170센티미터 이상이고, 대기업에 인정받는 샤프한 얼굴의 회사원쯤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지요.   그런 제가 제가 꿈꾸던 이상형..
연애설득영화시각
2011-06-01
418 클래식
텔레비전에서 영화배우 조인성씨가 전역을 했다는 소식을 전하네요. 오늘처럼 비가 오는 날이면 조인성씨가 나오는 클래식이라는 영화가 보고 싶어집니다.   그 영화에는 제게 아름답고 아련한 추억을 떠오르게 하기 때문이지요. 영화 클래식에서 어느 비오는 날 조인성씨가 상대역 손예진씨와 함께 자신의 옷을 뒤..
연애사랑에빠지기영화시각
12345678910,,,36
브랜드소개 공지사항 FAQ 고객상담 업무관리 Admin Contents PL리스트 DATAB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