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찾기 즐겨찾기추가
인포방
심리전문가
블로거스페셜
나도블로거
새내기블로거
 
 
블로그스페셜 홈>인포방>블로그스페셜
 
블로거스페셜 방   
 
MINT와 함께하는 파워블로거 글들이 보여지는 곳입니다.
각 분야별로 활동하시는 전문가들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필자 프로필
강혜은
PHONE > 
E-mail > calcalcal79@daum.net
블로그의 가치는 무엇일까...?
2012-01-12 (목) 01:39
추천 0   조회 214
전문가이름
강혜은
주제
소통

 
 

나는 컴퓨터라고 해보아야 내가 필요한 정보를 조금 검색하거나 필요한 물건을 사야할 때를 제외하고는 미니홈피에 아이의 귀여운 재롱이나 가족의 추억을 기억하고자 사진을 올리는 것이 전부일 정도로 컴맹에 가까운 사람에 불과했다.
지금도 뭐 별반 다르지 않지만, 얼마 전부터 블로그를 꾸준히 하고 있다.
솔직히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내가 파워블로거가 되면 어쩌나 하는 쓸데 없는 유치한 상상을 해보기도 했다.
하지만 파워블로거가 된다 한들 그것이 생활의 즐거움이 잠시 되어 줄 수도 있겠으나 나의 인생에 있어서 특별한 의미와 가치도 없이 방문객들만 많이 드나들면 무슨 큰 의미가 있겠나 여겨졌다.
 
지금 내가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하는 이유는 단순히 나의 상념들과 잡다한 글들을 기록으로 남기고자 하는 것과 블로그라는 것을 빌미로 좀 더 글을 많이 쓰려는 노력을 하고 싶다는 것이다.
그런데 블로그 시작과 함께 포스팅 목적이 한가지 더 생겼다.
단 한명이라도 나의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좋은 영향과 좋은 에너지를 얻고 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망이 바로 그것이다.
나는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진실되고 진심어린 감동이 묻어나는 글을 쓰기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을 하고 있다.
 
그렇게 포스팅을 하면서 얻게 된 즐거움이 있는데 나의 포스팅을 보고 좋은 영향을 받았다는 덧글을 발견하는 순간이다.
오늘이 그러했다.
어느 분이 <오늘 처음 이 블로그를 방문했는데.. 저에게 참 필요하고 담아가야 할 말인것 같아서 감사하다>는 덧글을 남겼는데, 평소의 덧글과는 묘하게 다른 감동을 받았다.

나의 어쭙잖은 생각이 담긴 글에 남겨주는 모든 덧글이 다 고맙고 기분 좋은데, 이 덧글은 나에게 블로그를 시작하길 참 잘한 것 같다는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끼게 해 주었다.
 
덧글이 남겨진 그 포스팅에는,
내가 그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누군가가 꼭 좋은 에너지를 얻고 갔으면 좋겠다는 나의 간절한 바람이 있었기 때문에 더욱 그런 것 같다.
비록 단 몇 줄의 덧글이었지만, 자유기고가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한지 고작 1년도 채 되지 않는 초보 자유기고가인 나에게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는 그런 글이었다.

덧글을 남겨준 분의 블로그에 방문해 보니,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너무나도 열심히 살고 계신 분이었고 그래서 더욱 기뻤다.
누군가가 나의 글을 읽고 조금이나마 좋은 에너지를 얻는다면 그것이 나에게 있어 가장 큰 기쁨이다.
그냥 스쳐 지나가는 사람에게조차도 작게나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누군가의 말 한마디로 인해 내가 삶을 살아갈 큰 힘을 얻듯이,
나도 그런 따뜻하고 진실한 말 한마디를 넌지시 던져주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익명이라는 이유로 함부로 악플을 달고, 서로 헐뜯는 인터넷 문화가 어서 빨리 사라졌으면 좋겠다.

외로움과 소외감이 만연한 현대의 삶에서...
서로 따스한 한마디로 삶을 살아갈 큰 힘을 주고 받는 공간이 '블로그'라는 곳이어도 참 좋겠다는 꿈을 꾸어 본다.


글,그림등 사이트 내의 모든 컨텐츠는 퍼 가실 경우 사전에 저작자와 협의하세요

0
3500
"생각이 다르다고 틀린것은 아닐 것입니다.' -광수생각-
최신글 인기글 추천글
브랜드소개 공지사항 FAQ 고객상담 업무관리 Admin Contents PL리스트 DATABA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