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아이디·비번찾기 즐겨찾기추가
인포방
심리전문가
블로거스페셜
나도블로거
새내기블로거
 
 
새내기블로그 홈>인포방>새내기블로그
 
새내기 블로거 방   
 
누구든지 블로거가 될수 있다?! 
함께 공유하고 싶은 글들, 내가 경험한 이야기 등을 
프로필과 함께 본인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필자 프로필
나토담
PHONE > 010-9331-3637
E-mail > natodam@gmail.com
HOME PAGE > http://natodam.wo.to
짝퉁 쓰면 사람도 짝퉁 된다
2011-08-12 (금) 22:54
추천 0   조회 231
전문가이름
puppywriter
주제
자기방어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교에서 한 교수가 실험을 했습니다.

바로 짝퉁명품을 쓰면 정신까지 짝퉁으로 바뀐다는 것인데요.

 

아래는 기사 본문 중 일부입니다.

 

----------------------------------------------------

지노 박사는 300달러짜리 클로에(Chloe) 선글라스를 시장조사용이라면서 여성지원자들에게 나눠주었다. 조사팀은 한 그룹에겐 선글라스가 진짜라고 이야기하고, 다른 그룹에겐 짝퉁이라고 말해주었다.


조사팀은 이들에게 算數(산수)가 많이 들어간 문제를 내어주면서 선글라스의 질을 평가하는 설문이라고 장황하게 설명해주었다. 문제를 잘 풀면 10달러를 주겠다고도 하였다. 조사팀은 여성지원자들이 문제를 풀고 채점도 스스로 한 뒤 문제지를 자유롭게 제출하라고 했다. 조사팀은 그렇게 말하였지만 문제지의 주인공이 누군인지 알 수 있도록 비밀 표시를 해두었다.


나중에 集計(집계)를 했다. 쓰고 있는 선글라스가 진짜라는 말을 들은 그룹에선 30%가 거짓 채점을 하였다. 선글라스가 가짜라고 들은 그룹에선 70%가 거짓 채점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에게 두 번째 실험을 하였다. 컴퓨터 스크린에 찍힌 점을 계산하는 게임이었는데, 이 경우에도 짝퉁 선글라스를 끼고 있다고 믿은(사실은 진짜임)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거짓 보고를 더 많이 하였다.


세 번째 設問(설문)당신이 아는 사람들은 도덕성과 정직성이 어떠한가였다. 가짜를 끼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진짜 그룹보다 더 知人(지인)들이 부정직하고 부도덕하다고 답변하였다.


네 번째 조사는 소외감에 대한 것이었다. 가짜를 끼고 있다고 믿는 이들이 진짜 그룹보다 더 나는 소외되었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

 

놀랍지 않나요? 진짜 명품 선글라스를 쓰고 있으면서 가짜라고 말하면 그렇게 믿게 되고, 생각과 몸가짐이 그에 따라 부정직하게 된다는 것이요.

 

저는 이 기사를 읽으면서 느낀 바가 있습니다.

바로 생각의 차이.

비록 힘들고 고된 일상을 살아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그 상황이 더 악화 될 수도 있고, 보다 더 나아 질 수 있다는 것이죠.

 

마음가짐을 바꿔 보세요.

분명, 그에 따라 행동도 달라질 것이며. 당신의 미래도 바뀔 수 있을 겁니다.

 



글,그림등 사이트 내의 모든 컨텐츠는 퍼 가실 경우 사전에 저작자와 협의하세요

 
0
3500
"생각이 다르다고 틀린것은 아닐 것입니다.' -광수생각-
최신글 인기글 추천글
브랜드소개 공지사항 FAQ 고객상담 업무관리 Admin Contents PL리스트 DATABASE